임신중절수술후유증 주는영향& 약물낙태 미프진 부작용

1. 자궁 경부 무력증

임신 시 자궁 경부는 태아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굳게 닫혀 있는데 낙태 수술로 이것을 무리하게 개대할 경우, 중간적 자궁 경부 열상 출혈이 오고 자궁 경부가 무력해져서 다음 번 임신 시 유산, 조산을 유발할 확률이 높습니다.

2. 자궁 천공

낙태 시술 시 자궁의 크기나 경관의 방향을 알려주는 쇠막대기 같은 자궁 소식자를 이용합니다. 이 때 소식자를 너무 깊게 삽입하거나 자궁 개대기로 자궁을 개대하여 큐렛으로 태아의 산물을 긁어낼 때 자궁이 뚫릴 우려가 있습니다.

3. 골반 염증성 질환

낙태 시술로 자궁 나팔관에 염증이 생길 수 있는데, 이것이 난관을 막아 불임 혹은 자궁 외 임신을 초래합니다. 낙태 시술을 받은 여성 중 10.9%가 골반 염증성 질환이 있고 이 질환이 다시 재발한 경우는 25%입니다. 그리고 불완전한 유산이 행해질 경우 태아의 일부분이 자궁 내에 남아 부패하여 패혈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.

4. 다음 임신에 악영향

낙태 시술 후 다시 임신이 되었을 때 자궁 내막 손상으로 인한 전반적인 자궁 기능 저하 유산, 조산, 저체중아 분만의 가능성이 높습니다. 자궁 경부가 손상된 경우 임신 중반기에 유산될 확률은 50% 정도이며 중반기 유산의 경우는 생명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.

5. 자궁 외 임신

낙태 시술 때문에 자궁 외 임신이 잘 되는데, 그 이유는 손상되거나 감염된 자궁 내벽에 수정란이 착상하지 못하고 자궁 이외의 곳에 착상을 하기 때문입니다. 자궁 외 임신은 임신을 지속시키지 못할뿐더러 산모에게 큰 위험을 초래합니다.

 

6. 약물 부작용

약물 주입(특히 프로스타그란딘)으로 인한 낙태 시 정맥염, 정맥 내 혈전, 색전증, 설사, 구토 및 호흡 곤란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약물과 수술로 인한 손상뿐 아니라 마취 사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.

7. 정서적인 후유증(낙태 후 스트레스 증후군)

낙태 후 일부 여성은 일종의 상실감을 느끼며 슬픔, 공허감, 가장된 행복감, 지나치게 바쁜 체 가장함, 성적 장애 혹은 관계 장애, 분노감 등의 정서 장애를 겪습니다. 또한 다음 임신에 대한 두려움 및 가족 관계에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.

 

 

피임실패 임신중절 고민 상담 톡DM288

Tag

Leave Comments



서버에 요청 중입니다.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...